LX공사,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획득
공공데이터 값 관리와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부문에서 만점 획득
▲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심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받았다 [출처=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사장 어명소)에 따르면 2025년 12월19일(금) 서울특별시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수여식’에서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받았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5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제도는 공공데이터의 품질 관리체계와 보유 데이터베이스(DB) 전반의 품질이 일정 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해 우수기관에 품질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LX공사는 행정·공공기관 685개 기관 가운데 품질인증을 신청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심사에서 처음으로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공공데이터 품질관리와 활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품질인증은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공공데이터 값 관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등 3개 부문, 18개 세부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특히 LX공사는 공공데이터 값 관리와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데이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LX공사 어명소 사장은 “국민이 신뢰하고 국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공공데이터를 제공해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