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2025년 5월21일 경제동향... 아부다비 투자진흥처(ADIO), 2025년 5월 프랑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알다(Aldar), 2025년 5월 아랍에미리트 제강업체인 이엠스틸(EMSTEEL)과 파트너십 체결
▲ 2025년 5월 아랍에미리트 부동산 기업인 알다(Aldar)와 아랍에미리트 제강업체인 이엠스틸(EMSTEEL)은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출처=이엠스틸 엑스(X) 계정]
2025년 5월21일 중동 경제동향은 아랍에미리트의 기업 경영과 건설, 서비스를 포함한다. 아랍에미리트 부동산 기업인 알다(Aldar)에 따르면 2025년 5월 아랍에미리트 제강업체인 이엠스틸(EMSTEE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랍에미리트 다국적 물류 회사인 두바이 포츠 월드(DP World)에 따르면 2025년 동안 글로벌 로지스틱 네트워크 확장에 US$ 25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 아부다비 투자진흥처(ADIO), 2025년 5월 프랑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아랍에미리트 투자기관인 아부다비 투자진흥처(ADIO)에 따르면 2025년 5월 프랑스 다국적 기술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부다비 국내의 디지털화와 에너지 효율성, 미래지향적이고 수출 주도 산업의 기술 및 인재 개발을 주도해 산업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업을 통해 산업 4.0 기술 도입과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을 향상시키고 국내 인적자원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협업의 일환으로 슈나이저 일렉트릭은 국내 제조사들의 스마트 공장 솔루션 도입을 지원할 방침이다. 생산성 향상과 데이터 기반 운영을 촉진해 산업 내의 장기간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아랍에미리트 부동산 기업인 알다(Aldar)에 따르면 2025년 5월 아랍에미리트 제강업체인 이엠스틸(EMSTEE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알다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 이엠스틸의 수소 기반 철근을 도입할 게획이다.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는 처음으로 수소 기반 철근을 활용한 개발 프로젝트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아부다비 인공섬인 지속가능성 도시 야스 섬(Sustainable City Yas Island)에 첫 번째 넷제로(net-zero) 탄소 모스크를 개발할 계획이다.
모스크의 바닥 면적은 1595평방미터로 8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계획됐다. LEED 제로 탄소(LEED Zero Carbon) 인증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수소 기반 철근을 활용해 탄소 배출을 효과적으로 감축시킬 것으로 판단된다. 향후 부동산 개발 산업의 공급사슬망 탈탄소화를 가속시켜 넷제로를 달성하고자 한다.
아랍에미리트 다국적 물류 회사인 두바이 포츠 월드(DP World)에 따르면 2025년 동안 글로벌 로지스틱 네트워크 확장에 US$ 25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네트워크 확장과 유연성 있으며 통합적인 공급사슬 솔루션을 수립하기 위해 △인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유럽의 4개 대륙에 인프라시설 프로젝트 4개를 진행할 방침이다.
항만과 터미널, 내륙 로지스틱, 해운 서비스, 물류, 운송업, 기술을 아우르는 유일무이하게 연결된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