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산미구엘퓨어푸드(SMPFC), 2015년 연결순매출 4% 증가한 1070억 페소로 사료사업 성장
푸드서비스사업부 Great Food Solutions의 2015년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125억 페소
필리핀 복합대기업 산미구엘 산하의 산미구엘퓨어푸드(San Miguel Pure Foods, SMPFC)가 2015년 실적을 발표했다.
작년 연결순매출은 4% 증가한 1068억6000만 페소, 영업이익 18% 증가한 76억4400만 페소, 순이익은 24% 증가한 47억5200만 페소다. 사료사업·육류가공업·유제품 사업 등 산하 다양한 사업부의 성장이 이익증가로 이어졌다.
2015년 산미구엘퓨어푸드의 농공산업부문 매출은 4% 증가해 726억 페소를 기록했다. 농공사업부에는 사료·가금류사업·정육점체인 몬테레이(Monterey) 등이 포함된다.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과 사료사업 성장이 작년 농공사업 매출 증가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산미구엘제분(SMMI)은 곡물터미널 운영수익과 프리믹스 제품 매출 증가 덕분에 2015년 매출은 3% 증가한 103억 페소다. 프리믹스(premix) 제품이란 특정 메뉴를 간단히 조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원료를 미리 혼합한 제품을 말한다.
핫케이크가루, 도너츠가루, 브라우니믹스, 아이스크림믹스 등이 이에 속한다. 산미구엘제분의 대표적인 프리믹스 제품은 팬케이크/와플 믹스, 크링클쿠키 믹스, 푸토 믹스다. 참고로 푸토(Puto)는 필리핀 전통 간식인 떡을 말한다.
푸드서비스사업부 Great Food Solutions의 2015년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125억 페소로 외식소비 증가해 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카페·바 매출 모두 고루 증가했다. 그레이트푸드솔루션즈는 맥도날드·KFC 등 유명 패스트푸드체인부터 세븐일레븐·패밀리마트 등 편의점까지 다양한 형태의 외식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 산미구엘퓨어푸드(San Miguel Pure Foods, SMPFC)
작년 연결순매출은 4% 증가한 1068억6000만 페소, 영업이익 18% 증가한 76억4400만 페소, 순이익은 24% 증가한 47억5200만 페소다. 사료사업·육류가공업·유제품 사업 등 산하 다양한 사업부의 성장이 이익증가로 이어졌다.
2015년 산미구엘퓨어푸드의 농공산업부문 매출은 4% 증가해 726억 페소를 기록했다. 농공사업부에는 사료·가금류사업·정육점체인 몬테레이(Monterey) 등이 포함된다.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과 사료사업 성장이 작년 농공사업 매출 증가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산미구엘제분(SMMI)은 곡물터미널 운영수익과 프리믹스 제품 매출 증가 덕분에 2015년 매출은 3% 증가한 103억 페소다. 프리믹스(premix) 제품이란 특정 메뉴를 간단히 조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원료를 미리 혼합한 제품을 말한다.
핫케이크가루, 도너츠가루, 브라우니믹스, 아이스크림믹스 등이 이에 속한다. 산미구엘제분의 대표적인 프리믹스 제품은 팬케이크/와플 믹스, 크링클쿠키 믹스, 푸토 믹스다. 참고로 푸토(Puto)는 필리핀 전통 간식인 떡을 말한다.
푸드서비스사업부 Great Food Solutions의 2015년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125억 페소로 외식소비 증가해 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카페·바 매출 모두 고루 증가했다. 그레이트푸드솔루션즈는 맥도날드·KFC 등 유명 패스트푸드체인부터 세븐일레븐·패밀리마트 등 편의점까지 다양한 형태의 외식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 산미구엘퓨어푸드(San Miguel Pure Foods, SMPFC)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