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31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 정부는 대기업이 중소벤처기업에 지급하는 납품 대금의 최대 기간을 단축할 방침이다. 지연에 따른 피해가 막대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프랑스 에어버스(Airbus)는 경쟁사인 미국 보잉(Boeing)이 품질문제로 고전하는 사이에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엔진 공급의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아일랜드는 데이터센터의 증설,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건물의 전기 냉난방장치 설치 증가 등으로 전기 수요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이유다.▲ 프랑스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가 판매하는 여객이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영국 정부, 공급업체에 대금…
2025년 7월28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필터링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시행 중이다.프랑스 국영 방산업체는 해커의 주장과는 달리 정보시스템이 공격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해커는 비밀문서를 입수했다며 보상을 요구하는 중이다.아일랜드 정부는 미국 스페익스엑스(SpaceX)의 스타링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국내 자체 위성통신망이 구축되면 중단한다는 방침이다. 수천개의 저궤도 위성을 확보해야 하므로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프랑스 국영 방산업체인 나발그룹(Naval Group)이 진수한 구축함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영국 오프콤(Ofcom), 7월25일 이후 성인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온라인 사이트는 새…
2025년 7월22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를 포함한다. 영국 정부는 소규모 석유정제소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새로운 구매자를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실패했다.프랑스 국민의 직장에서 결근율이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정신적인 충격도 주요인이지만 근골격계 질환이나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근로자도 늘어났다.네델란드 자동차 제조업체는 미국 트럼프 정부의 관세전쟁으로 심각한 비용 상승에 고통을 받고 있다. 2025년 상반기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하락했다.◇ 영국 프랙스그룹(Prax Group), 린지석유정제소(Lindsey Oil Refinery) 폐쇄영국 석유화학업체인 프랙스그룹(Prax Group)은 린지석유정제소(Lindsey Oil Ref…
2025년 7월21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중국 전기자동차(EV) 제조업체는 미국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 가격을 1500파운드 인하했다.프랑스 금융기관은 지점 운영비의 상승과 모바일 뱅킹의 확산으로 지방에 위치한 지점을 폐쇄하고 있다. 지역 주민은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졌다면 반발하는 중이다.아일랜드 운전자는 휘발유와 디젤로 가는 내연기관을 운행할 경우에 전기자동차(EV)에 비해 연간 €1만373유로를 추가로 지출해야 한다.▲ 중국 전기자동차(EV) 제조업체인 리프모터(Leapmotor)가 판매 중인 SUV C10 모델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중국 리프모터(Leapmotor), 영국에서 T03 모델을 £1만4495파운…
2025년 7월18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미국 정부의 관세 인상으로 실적이 부진해지며 직원을 줄이고 있다.프랑스 정부는 미디어 업체인 비방디(Vivendi)의 인수합병에 대해 개입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파리상소법원이 시장질서의 안정을 위해 관련 판결을 내렸기 때문이다.아일랜드 정부는 미국 정부가 관세 인상을 공언하며 2025년 상반기 수출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외국기업이 운영 중인 제약산업이 호황을 맞이했다.▲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재규어랜드로버(JLR) 공장 전경 [출처=홈페이지]◇ 영국 재규어랜드로버(JLR), 현지에서 최대 500개의 관리직 일자리를 줄일 방침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재규어랜드로버(JLR)는 현지에서 최…
2025년 7월17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동 전쟁으로 국제유가 상승과 식품 가격 인상으로 인플레이션이 오르고 있다.프랑스 정부는 인플레이션을 통제하기 위해 비과세 저축상품의 이자율을 인하할 방침이다. 영국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으로 국민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다.아일랜드는 미국과 관세전쟁에도 제약산업의 호조로 주택가격이 상승세를 기록했다. 수도인 더블린 내부보다는 외곽 지역의 주택가격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영국 통계청(ONS) 빌딩 [출처=홈페이지]◇ 영국 통계청(ONS), 2025년 6월까지 12개월 동안 인플레이션 3.6% 기록영국 통계청(ONS)에 따르면 2025년 6월까지 12개월 동안 인플레이션은 3.6%를 기…
2025년 7월16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 정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녹색 분류체계 관련 정책을 중단할 방침이다.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5년 상반기 경쟁 심화, 소매시장의 소요 감소 등으로 매출액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ㅇ영업이익률, 현금흐름 모두 악화되는 중이다.아일랜드 정부는 기업 고객의 수도요금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호텔과 레스토랑 등은 에너지 가격, 원자재 가격 등의 인상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재고를 요청했다.▲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인 르노(Renault) 빌딩 [출처=홈페이지]◇ 영국 재정부, 영국 녹색 분류체계(UK Green Taxonomy)를 개발하거나 수행하기 위한 계획 중단영국 재정부는 영국 녹색 분류…
2025년 7월15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 정부는 휘발류나 디젤 자동차에 비해 2배 이상 비싼 전기자동차(EV)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프랑스 명품 브랜드의 자회사인 이탈리아 업체가 비용을 줄이기 위해 중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며 근로 기준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근무시간, 휴식시간, 휴가 등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아일랜드 지방정부는 부동산 소유자의 세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보유세를 인하했다. 하지만 일부 고가 부동산의 세금을 추가로 늘어났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모엣 헤네시·루이 비통(LVMH Moët Hennessy·Louis Vuitton S.A.)의 점포 전경 [출처=홈페이지]◇ 영국 정부, 전기자동차(EV)…
2025년 7월10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에서 펍은 단순히 술집을 넘어 지역 사회의 모임 장소로도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만 1일 1개 이상이 문을 닫고 있다.프랑스는 와인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제조표시를 위반하는 비율이 상승하고 있다. 규제가 너무 많다는 비판도 있지만 소규모 생산자는 라벨과 알코올 도수 표시마저 지키지 않는 실정이다.아일랜드는 인공지능(AI)와 자동화로 전문직 구인자리가 줄어들어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회계와 재무 부문에서 일자리 감소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프랑스 규제기관인 경쟁소비자사기통제총국(DGCCRF) 빌딩 [출처=홈페이지]◇ 영국 맥주 & 펍협회(BBPA), 2025년 연간 378개의 펍이 문을 닫을 것으로 전망영국 맥주 &…
2025년 7월03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 최고 기술기업 중 하나인 스펙트리스(Spectris)가 미국계 사모펀드에 매각됐다.프랑스에서 2025년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르로 클리오로 조사됐다. 미국과 무역전쟁, 인플레이션, 중동전쟁 등으로 경기가 침체되며 신규 자동차 구매가 감소했다.아일랜드는 1844년 대기근으로 인구가 급감한 이후 처음으로 700만 명을 돌파했다.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모두 유럽연합(EU) 국가에 비해 평균 연령도 낮았다.▲ 아일랜드 중앙통계청(CSO) 빌딩 [출처=홈페이지]◇ 영국 스펙트리스(Spectris), 미국 사모펀드인 KKR가 £47억 파운드에 매수영국 기술기업인 스펙트리스(Spectris)에 따르면 …
1 2 3 4 5 6 7 8 9 10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