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업계의 불문률 중 하나가 '시장에 영원한 것은은 없다'이다. 아무리 인기를 얻은 상품과 서비스라고 해도 소비자의 수요가 변할 뿐 아니라 끊임 없이 새로운 아이템이 경쟁자로 나타나기 때문이다.20세기 아날로그 시대에만 하더라도 10년 혹은 20년 이상 인기를 유지하는 제품이 많았다. 하지만 21세기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며 제품의 수명이 채 5년이 되지 않은 것이 많은 편이다.1990년대 초반부터 불어닥친 세계화의 열품과 자유무역 기조는 국경 없는 무한 경쟁을 촉발시켰다. 기존의 사업을 스스로 극복하지 못하고 망한 기업의 사례를 살펴보자.▲ 국가정보전략연구소가 오랜 기간 동안 연구해 개발한 기업문화 혁신 모델인 SWEAT Model [출처= iNIS]◇ 뉴비즈니스로 세계를 제패하라... 지속적…
▲ 농심천심(農心天心), 농부의 마음으로 여는 새로운 농업·농촌의 길 [출처=농협중앙회]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에 따르면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의 새로운 농업·농촌운동인 농심천심운동을 본격 추진한다. 기후위기·식량안보 등 농업의 지속가능성 위협과 농촌고령화·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목적이다.이번 농심천심운동은 농업인과 도시민, 정부·지자체와 함께 △농업·농촌 가치 확산 △농업소득 증대 △농촌 활력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을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국민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농업 가치 확산’전개농협은 도시민이 …
▲ 농협중앙회, 농업의 미래 혁신을 이끄는 프로그램인 ‘NHarvestX(엔하베스트 엑스) 데모데이’(11월6일(목)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개최) [출처=농협중앙회]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에 따르면 2025년 11월6일(목) 서울특별시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농업의 미래 혁신을 이끄는 프로그램인 ‘NHarvestX(엔하베스트 엑스) 데모데이’를 개최했다.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6개월간 NHarvestX 프로그램을 통해 농협과 7개의 혁신기업이 공동 추진한 PoC(Proof of Concept)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농협중앙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소풍커넥트, 범농협 현업부서 담당자들, 프로그램에 선발된 혁신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매칭된 농협 계열사와의 실증…
▲ 농협경제지주, 인구정책 전문가 조영태 교수 초청 강연 개최 [출처=농협경제지주]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에 따르면 2025년 11월5일(수)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대한민국 대표 인구학자인 조영태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개최했다. 범농협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최적의 선택을 위한 도구, 인구학」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인구변화를 ‘소멸의 지표’가 아닌 ‘미래를 설계하는 지도’로 활용하고 기업과 개인이 성장의 기회로 삼기 위한 방법론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이날 참석자들은 △극복이 아닌 활용 관점으로 인구변화 바라보기 △기업/기관의 인구변화 대응사례 △농산업과 농협의 미래 역할과 대…
▲ 농협경제지주, 2025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출처=농협경제지주]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에 2025년 11월5일(수)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5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2025년 대상(농식품부장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배유미 씨의 ‘일상을 다채롭게, 우리 농산물’은 직접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해 제작한 영상으로 국산 과채류의 생동감과 가치를 선명하게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최우수상(농협중앙회장상)에는 노경남 씨의 ‘파프리카 닮은 아이들’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우수상(농업경제대표이사상) 3점, 장려상 6점 등 총 33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
▲ KT&G CI [출처=KT&G]KT&G(사장 방경만)에 따르면 2025년 11월6일(목)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826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퍼센트(%) 증가했다.동기간 영업이익은 46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어났다. 분기 영업이익은 수익성 극대화 전략으로 5년만에 최고치를 갱신했다.본업 중심의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 성장 전략을 통해 역대 최고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동시에 달성했으며 이에 2025년 연간 실적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이러한 실적 호조 속에 KT&G는 연간 매출, 영업이익 가이던스를 기존 5~7%, 6~8% 성장에서 각각 ‘두 자릿수 성장’으로 상향했다.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담배사업부문 매출액은 1조232…
▲ 워크숍 단체사진 [출처=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임승철, 이하 KINS)에 따르면 2025년 11월6일(목)부터 7일(금)까지 2일간 경북 김천 호텔 로제니아에서 ‘제1회 재활용고철취급자 방사선안전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KINS 자체 연구사업인 ‘재활용 고철 취급자 방사선 감시기 운영 절차서 표준화를 위한 작성 지침 개발’의 일환으로 재활용 고철 취급자와 규제기관 간의 의견 교환 및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워크숍은 KINS를 비롯해 재활용 고철 취급자, 방사선 감시기 제조사 및 유지보수 업체 등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첫 날인 11월6일(목)에는 KINS 이지연 생활 방사선 규제단장의 개회 인사로 시작해…
▲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 2025년도 원전 계통 및 기기 성능평가 워크숍 개최 [출처=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임승철, 이하 KINS)에 따르면 20265년 11월6일(목)부터 7일(금)까지 2일간 대전 유성 호텔인터시티에서 「2025년도 원전 계통 및 기기 성능평가 워크숍」을 개최한다.동 워크숍은 원자력 및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원전 계통 성능평가 분야의 최신 동향 및 규제 방향을 공유하고 규제요건의 적용 현황, 문제점 및 개선 방향 등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 교환하는 토론의 장으로 올해 30회째를 맞이했다.이번 워크숍에는 KINS, 한국수력원자력(KHNP) 등 유관기관의 전문가들이 모여 가동중시험 규제지침 개정사항을 비롯해 가동중시험 현안사항 뿐만이 아니라 정비규…
▲ 동원시스템즈 CI [출처=동원시스템즈]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 서범원, 정용욱)에 따르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3분기 잠정 매출액은 35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퍼센트(%) 증가했다. 동기간 영업이익은 20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3% 감소했다. 3분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은 1조59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587억 원으로 21.3% 감소했다.이번 매출 성장은 소재 부문의 연포장재 수출 확대가 견인했다. 펫푸드·레토르트 파우치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을 미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로 수출한 것이 주효했다.소재 부문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집중하며 매출의 40% 이상을 수출로 기록 중이다. 다만…
▲ 현대차·기아, 셔클 첫 해외 시범사업 성료 [출처=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에 따르면 2025년 10월31일 헝가리 괴될뢰(Gödöllő)시에서 진행된 셔클(SHUCLE)의 ‘헝가리 수요응답교통 서비스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현대자동차·기아의 수요응답교통(Demand Responsive Transport, DRT) ‘셔클’이 해외에서의 시범사업에 성공하며 글로벌 확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이번 시범사업은 2025년 8월18일(월)부터 10월31일(금)까지 약 11주간 헝가리 괴될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괴될뢰는 헝가리 북부에 위치한 인구 4만 명 미만의 소도시로 버스 5대가 도시 전체 대중교…
1 2 3 4 5 6 7 8 9 10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