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2025년 11월24일 경제동향... 프랑스 벨그룹(Bel Group), 2030년까지 재활용이 되지 않는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을 것
영국 월드와이드 애드 리서치(WARC), 2024년 도박 관련 회사들이 집행한 마케팅비 £20억 파운드
2025년 11월24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에서 도박회사가 2024년 지출한 광고비가 정부에 낸 세금보다 더 많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프랑스 식품기업은 2030년까지 포장자에 재활용되지 않은 소재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이 회사는 유명한 치즈 스낵인 베이이벨(Babybel)을 생산한다.
아일랜드는 브로드밴드와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가 1년 동안 소비자에게 실제보다 더 높은 요금을 청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통신규제기관이 조사를 진행 중이며 1인당 과오납 금액은 €50유로에 달한다.
▲ 프랑스 글로벌 식품기업인 벨그룹(Bel Group)이 제조 판매하는 치즈 스인 베이이벨(Babybel)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 영국 월드와이드 애드 리서치(WARC), 2024년 도박 관련 회사들이 집행한 마케팅비 £20억 파운드
영국 글로벌 마케팅 인사이트 및 데이터 플랫폼인 월드와이드 애드 리서치(WARC)에 따르면 2024년 도박 관련 회사들이 집행한 마케팅비가 £20억 파운드에 달한다.
도박회사는 경마 마권회사, 온라인 카지노, 슬롯머신 등이 모두 포함된다. 광고비는 도박꾼을 유혹하는 홍보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 제3자가 참여하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쇄물과 디지털 홍보을 망라한다.
도박회사의 광고비는 정부가 거둬들인 세금 12억 파운드를 상회한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에 투입하는 광고비를 정확하게 산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광고비는 공식적인 금액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 프랑스 벨그룹(Bel Group), 2030년까지 재활용이 되지 않는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을 것
프랑스 글로벌 식품기업인 벨그룹(Bel Group)은 2030년까지 재활용이 되지 않는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사의 유명한 치즈 스낵인 베이이벨(Babybel)에도 마찬가지이며 친환경 포장지를 사용할 방침이다. 치즈 조각을 감싸는 셀로판 포장지를 없앤다.
하지만 차별적인 요소와 보호재인 붉은 기름 코팅은 유지한다. 현재 전체 생산량의 50%를 책임지고 있는 마옌느 공장에서는 이러한 정책을 이미 도입했다. 마예느 공장은 1분에 14개의 포장을 처리하며 매일 500만 개를 생산하고 있다.
◇ 아일랜드 스카이(Sky), 1년 이상 일부 고객에게 계약보다 더 많은 사용료 청구
아일랜드 위성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스카이(Sky)에 따르면 1년 이상 일부 고객에게 계약보다 더 많은 사용료를 청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가입자의 1퍼센트(%)가 영향을 받았으며 과오납된 금액은 €50유로에 달한다. 통신규제위원회(Commission for Communications Regulation)는 스카이와 협력해 정확한 규모를 파악 중이다.
현재 스카이의 브로드밴드 가입자는 26만 명에 달하며 TV와 브로드밴드를 통합한 번들 가입자는 그보다 2배나 많다. 고객에서 요금을 알려주지도 않은 상태에서 추가로 받았다.
특히 2025년 4월 스카이는 평균 요금을 4.5% 인상했으며 브로드밴드 가입자에게 제공했던 매월 4유로 감면을 없애고, TV 서비스에 추가로 매월 3유로를 청구했다.
프랑스 식품기업은 2030년까지 포장자에 재활용되지 않은 소재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이 회사는 유명한 치즈 스낵인 베이이벨(Babybel)을 생산한다.
아일랜드는 브로드밴드와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가 1년 동안 소비자에게 실제보다 더 높은 요금을 청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통신규제기관이 조사를 진행 중이며 1인당 과오납 금액은 €50유로에 달한다.
▲ 프랑스 글로벌 식품기업인 벨그룹(Bel Group)이 제조 판매하는 치즈 스인 베이이벨(Babybel)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 영국 월드와이드 애드 리서치(WARC), 2024년 도박 관련 회사들이 집행한 마케팅비 £20억 파운드
영국 글로벌 마케팅 인사이트 및 데이터 플랫폼인 월드와이드 애드 리서치(WARC)에 따르면 2024년 도박 관련 회사들이 집행한 마케팅비가 £20억 파운드에 달한다.
도박회사는 경마 마권회사, 온라인 카지노, 슬롯머신 등이 모두 포함된다. 광고비는 도박꾼을 유혹하는 홍보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 제3자가 참여하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쇄물과 디지털 홍보을 망라한다.
도박회사의 광고비는 정부가 거둬들인 세금 12억 파운드를 상회한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에 투입하는 광고비를 정확하게 산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광고비는 공식적인 금액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 프랑스 벨그룹(Bel Group), 2030년까지 재활용이 되지 않는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을 것
프랑스 글로벌 식품기업인 벨그룹(Bel Group)은 2030년까지 재활용이 되지 않는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사의 유명한 치즈 스낵인 베이이벨(Babybel)에도 마찬가지이며 친환경 포장지를 사용할 방침이다. 치즈 조각을 감싸는 셀로판 포장지를 없앤다.
하지만 차별적인 요소와 보호재인 붉은 기름 코팅은 유지한다. 현재 전체 생산량의 50%를 책임지고 있는 마옌느 공장에서는 이러한 정책을 이미 도입했다. 마예느 공장은 1분에 14개의 포장을 처리하며 매일 500만 개를 생산하고 있다.
◇ 아일랜드 스카이(Sky), 1년 이상 일부 고객에게 계약보다 더 많은 사용료 청구
아일랜드 위성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스카이(Sky)에 따르면 1년 이상 일부 고객에게 계약보다 더 많은 사용료를 청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가입자의 1퍼센트(%)가 영향을 받았으며 과오납된 금액은 €50유로에 달한다. 통신규제위원회(Commission for Communications Regulation)는 스카이와 협력해 정확한 규모를 파악 중이다.
현재 스카이의 브로드밴드 가입자는 26만 명에 달하며 TV와 브로드밴드를 통합한 번들 가입자는 그보다 2배나 많다. 고객에서 요금을 알려주지도 않은 상태에서 추가로 받았다.
특히 2025년 4월 스카이는 평균 요금을 4.5% 인상했으며 브로드밴드 가입자에게 제공했던 매월 4유로 감면을 없애고, TV 서비스에 추가로 매월 3유로를 청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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