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A2밀크, 2017/18년 연간세후이익 전년 대비 2배 증가
중국에서의 유아용 분유의 시장 점유율이 2.8%에서 5.1%로 2배 확대돼
김백건 선임기자
2018-08-24 오후 6:14:19
뉴질랜드 유제품제조사 A2밀크(A2 Milk)에 따르면 2018년 6월30일 마감 기준 회계연도 2017/18년 연간 세후 이익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NZ$ 1억95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68%나 급증해 9억2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액 증가의 주요인으로 중국과 미국에서의 꾸준한 판매 증가, 국내 유제품제조사 폰테라(Fonterra), 신레이트(Synlait) 등과의 제휴 등으로 분석된다.

중국에서 유아용 분유의 시장 점유율을 2.8%에서 5.1%로 2배 확대됐다. 중국 소비자들이 A2 유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을 3800곳에서 1만 곳으로 확대했다. 또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게 구축했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 남동부, 북동부, 대서양 중부 등에 있는 6000곳의 매장을 통한 유통량 증가가 크게 기여했다. 유명 소매체인 매장 등과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대기업인 폰테라, 중국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신레이트 등과 제휴로 A2 유제품의 신뢰도가 높아져 매출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판단된다.



▲대표적인 유아용 분유(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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