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집만의 특별한 요리’를 주제로 진행
▲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수상가족들과 기념촬영(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맨 좌측)) [출처=오뚜기]
㈜오뚜기(대표이사 회장 함영준, 대표이사 사장 황성만)에 따르면 2025년 9월20일(토) 경기 시흥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28회 가족요리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5년 28회를 맞이한 가족요리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 최대 규모의 가족요리대회다. 지금까지 누적 3500여 가족, 1만3100여 명이 참여해왔다.
이번 대회는 2025년 5월 사전 선발된 가족들이 참가해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집만의 특별한 요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경연에 앞서 참가자 대표는 요리대회 참가비에 오뚜기의 출연금을 더한 기부금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의 수술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출처=오뚜기]
대회는 조리 전문 학교의 특성을 살려 교내에 완비된 조리시설에서 진행됐다. 또한 참가 가족들을 위한 포토존을 비롯해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레고존, 빅블럭존, 비즈 팔찌 만들기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풍성한 축제로 이어졌다.
이날 ‘오뚜기상’ 영예는 ‘반짝반짝 우리집 별비빔면, 오뚜기 쓱쓱 비빔카레주먹밥’을 선보인 신영민 가족에게 돌아갔다. 트로피와 함께 현금 500만 원이 주어졌다.
▲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출처=오뚜기]
‘스위트홈상’을 수상한 2개팀에게는 각 현금 200만 원을, ‘가족요리상’을 수상한 3개팀에게는 오뚜기 마일리지 100만 원을 제공했다.
‘특별상’을 받은 5개팀에게는 각 10만 원 상당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했다. ‘행복한 순간상’ 수상 가족에게는 오뚜기 X 에싸 스툴(2가족, 40만 원 상당)과 홍콩여행상품권(1가족, 300만 원 상당)이 전달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28 년간 이어온 가족요리페스티벌은 단순한 요리 경연을 넘어 가족 간 사랑과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다”며 “앞으로도 요리를 매개로 가족이 함께 즐기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