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이 레트로 콘셉트 ‘옛날 다방’ 팝업스토어 운영
키링, 유리컵 등 제품을 포함해 옛날 다방의 콘셉트로 디자인된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어
백진호 기자
2025-05-28

▲ KT&G 상상마당, 레트로 콘셉트 ‘옛날 다방’ 팝업스토어 운영 [출처=KT&G]

KT&G(사장 방경만)에 따르면 2025년 6월29일(일)까지 KT&G 상상마당이 상상마당 홍대 디자인스퀘어에서 레트로 다방 콘셉트의 팝업스토어 ‘옛날 다방’을 진행한다.

‘옛날 다방’ 팝업스토어는 ‘아자씨(AJASSI)’, ‘백반디자인’ 등 심플하고 개성 있는 일러스트 기반 브랜드를 운영해온 디자인 스튜디오 ‘리틀템포 디자인’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옛날 떡볶이, 유선 전화기 등 추억 속 음식·제품들에서 모티브를 얻어 처음 선보이는 키링, 유리컵 등 제품을 포함해 옛날 다방의 콘셉트로 디자인된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2025년도에 20주년을 맞이한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05년 온라인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홍대·논산·춘천·대치·부산에 이르기까지 총 5곳의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등 대중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20만 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KT&G 상상마당 홍대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방문객들이 옛 시절의 낭만을 색다른 감성으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폭넓은 문화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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