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농협상호금융이 '2025년 제2차 소비자보호 협의회' 개최
△상호금융 소비자보호 추진 성과 및 향후 계획 △상호금융 민원처리 프로세스 개선 보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대응 현황 및 추진 계획
김경희 선임기자
2025-09-30

▲ 농협상호금융,「2025년 제2차 소비자보호 협의회」개최 [출처=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에 따르면 2025년 9월29일(월)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여영현)이 서울특별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5년 제2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 협의회'를 개최하고 소비자보호 및 민원 관련 제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상호금융 소비자보호 추진 성과 및 향후 계획 △상호금융 민원처리 프로세스 개선 보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대응 현황 및 추진 계획 등이 안건으로 다뤄졌다.

농협 상호금융은 9월을 ‘대포통장 신규 발급 제로의 달’ 로 지정해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금융사기 예방 문진제도 강화 등 금융사기 예방 및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여영현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겠다”며 “전 임직원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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