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사이버 침해 사고 불안 해소와 피해 예방을 위해 강화된 고객 보호 조치 운영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와 관련한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2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 중
김경희 선임기자
2025-09-03

▲ 롯데카드 본사 전경 [출처=롯데카드 페이스북]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에 따르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한 고객 불안 해소와 피해 예방을 위해 강화된 고객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

먼저 2025년 9월2일(화)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용 ARS 메뉴(1번 개인회원 - 9번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담 상담사 연결)를 신설하고 24시간 운영해 관련 문의를 언제든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9월1일(월)부터는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와 관련한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2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 중이다. 당분간 영업시간 외 운영을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www.lottecard.co.kr)에서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다만 탈회의 경우에는 미결제 잔액, 잔여 포인트 안내 및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므로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 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 대한 사전/사후 모니터링 강화 등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해 운영 중이다.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 사용 발생 시 선 보상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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