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달성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찾겠다는 응원의 댓글 확산
박재희 기자
2025-10-10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에 따르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2025년 7월 말 티저 영상을 첫 공개한 후 ‘사장님의 보석함’은 조회수 228만, 8월 공개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을 각각 넘었다.

9월 선보인 본편 2화 ‘요술 과자점’도 123만으로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 수 533만을 기록하며 국민의 공감을 받고 있다.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영상들은 공개 직후 댓글 창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다양한 공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며 국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주를 이뤘다.

“작은 손 글씨 한 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네요”, “감동입니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아직 대한민국은 따뜻하고, 어린 친구들이 더 살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칭찬의 메시지를 남겼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라는 댓글 등 공감을 넘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찾겠다는 응원의 댓글도 확산되고 있다.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한편 처음 공개된 KB이숍우화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손님이 사장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 실제 메시지를 담았다.

감성적인 음악과 소상공인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일으키며 확산되고 있다.

이어 공개한 본편 영상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를 통해 국민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또한 9월 말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37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와 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경제·경영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