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프로야구 연계 마케팅 진행
삼성 라이온즈, ‘갤럭시 Z 폴드7’ 전용 좌석 및 홈런존 이벤트 운영
백진호 기자
2025-07-17

▲ ‘갤럭시 Z 플립7’으로 삼성 라이온즈의 마스코트 ‘블레오’와 함께 ‘승요 셀피’ 촬영(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방문객)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회장 이재용)에 따르면 폴더블 신제품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활용해 △삼성 라이온즈 △KT 위즈 △두산 베어스 프로야구 3개 구단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구단별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프로야구 팬들에게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더하고 응원 열기까지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 삼성 라이온즈, ‘갤럭시 Z 폴드7’ 전용 좌석 및 홈런존 이벤트 운영

삼성전자는 7월17일(목)부터 정규 시즌 기간 동안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갤럭시 Z 폴드7’과 함께 하는 ‘갤럭시 Z 폴드7’ 전용 좌석과 ‘갤럭시 홈런존’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이 설치된 루프탑석 좌석에서 ‘갤럭시 Z 폴드7’의 대화면으로 야구 중계를 감상하며 직관 인증사진을 촬영하는 등 ‘멀티태스킹’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7’과 자신의 스마트폰을 함께 거치해 야구장 촬영 후 사진을 비교하는 등 ‘갤럭시 Z 폴드7’의 2억 화소 카메라 체험도 가능하다.

좌측 외야석에 마련된 갤럭시 홈런존에서 홈런 달성 시 ‘갤럭시 Z 폴드7’을 증정하는 ‘홈런존 이벤트’는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 KT 위즈, ‘워터 페스티벌’ 연계한 응원 퍼포먼스와 셀피존 운영

삼성전자는 7월17일(목)부터 20일(일), 8월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각각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물놀이와 함께 야구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KT 워터 페스티벌’ 기간과 연계해 체험존과 셀피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체험존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다. 야구팬들을 위한 셀피존에서는 ‘갤럭시 Z 플립7’으로 셀피를 촬영한 뒤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개성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경기장 외야 전광판은 ‘갤럭시 Z 플립7’의 프레임을 적용해 다양한 현장 진행 이벤트의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8월13일(수)에는 갤럭시 데이를 열고 응원전을 진행한다. 1루 측 티켓을 소지한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 형태의 응원 도구에 나만의 응원 문구를 작성하고 대형 카드섹션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도 펼칠 예정이다.

◇ 두산 베어스, 야구장 콘셉트의 ‘갤럭시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는 7월23일(수)부터 24일(목), 8월26일(토)부터 28일(월)까지 잠실 야구장에서 ‘갤럭시 체험존’을 운영한다.

가볍고 얇은 디자인의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업그레이드된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워치 8 시리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Z 폴드7’을 형상화한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응원하는 팀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구단별 이벤트 기간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수원 KT 위즈 파크, 잠실 야구장에서 ‘마스코트 승요(승리 요정) 셀피’와 ‘히든 포토 PIC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구장에서는 구단의 마스코트와 함께 ‘갤럭시 Z 플립7’의 ‘플렉스 캠’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셀피를 대형 전광판에 송출하며 경기장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도 제공한다.

‘히든 포토 PICK’은 전광판에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퀵쉐어’ 큐알(QR)코드를 스캔해 야구 관련 사진을 다운받고 경기장 내 프린트 존을 방문하면 출력할 수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프로야구 정규 시즌의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는 시기에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으로 야구팬들과 더 가까이 교감하고자 이번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열정적인 응원의 순간을 폴더블 신제품과 함께하며 기억에 남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ICT·과학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