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타밀나두주(Tamil Nadu), 베트남 빈패스트 오토로부터 1600억 루피 규모 투자 유치
급격하게 성장하는 인도의 그린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전략적 파트너쉽 강화
민서연 기자
2024-02-26

▲ 베트남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빈패스트 오토(VinFast Auto)의 V8 전기자동차 모델. [출처=홈페이지]

인도 지방정부인 타밀나두(Tamil Nadu)주에 따르면 베트남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빈패스트 오토(VinFast Auto)로부터 1600억 루피의 투자를 유치했다. 1만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4년 2월25일 빈패스트 오토의 전기자동차 및 배터리 제조시설 공사에 착수했다. 양측은 2024년 1월 제조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는 급격하게 성장하는 인도의 그린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전략적 파트너쉽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빈패스트는 향후 5년간 타밀나두주에 400억 루피를 투자할 계획이다. 전기자동차 15만대를 생산하고 투티코린(Tuticorin) 지역에 3500명을 고용할 수 있을 예상된다.

제조시설 외에도 인도 전역에 판매망인 딜러쉽 네트워크를 구축해 신속하게 소비자를 대응하고 빈패스트의 브랜드 친숙도를 높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남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