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두바이실리콘오아시스청(DSOA), 두바이 신생 창업기업 중 70%가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
신생기업의 1/3가량은 2가지 이상의 서비스 모델을 한번에 활용
민서연 기자
2017-12-20 오후 1:02:13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실리콘오아시스청(DSOA)와 IBM의 '클라우드보고서 2017'에 따르면 두바이 신생 창업기업 중 70%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창업기업 중 24%는 클라우드 관렵한 사업을 시작했다. 또한 아직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지 않은 기업들 중 38%가 가까운 미래에 이 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은 총 3가지가 있는데 SaaS(Software as a Service), PaaS(Platform as a Service),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등이다.

이 중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는 신생기업의 76%가 SaaS 방식을 채택해 압도적인 1위였를 기록했다. PaaS와 IaaS 방식은 각각 32%가 채택했다.

신생기업의 1/3가량은 2가지 이상의 서비스 모델을 한번에 활용하고 있다. 3가지 서비스 모델을 모두 사용하는 기업은 9%에 달했다.

향후 두바이의 신생기업들이 다양성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관련 산업을 몇 년 내에 급속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판단된다.


▲두바이실리콘오아시스청(DSOA)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중동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