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2025년 7월31일 경제동향... 영국 정부, 공급업체에 대금을 늦게 지급하는 기업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는 법률을 제정할 계획
영국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 2050년까지 아일랜드 전력 수요량 3분의 2 증가 전망
2025년 7월31일 유럽 경제동향은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를 포함한다. 영국 정부는 대기업이 중소벤처기업에 지급하는 납품 대금의 최대 기간을 단축할 방침이다. 지연에 따른 피해가 막대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프랑스 에어버스(Airbus)는 경쟁사인 미국 보잉(Boeing)이 품질문제로 고전하는 사이에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엔진 공급의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일랜드는 데이터센터의 증설,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건물의 전기 냉난방장치 설치 증가 등으로 전기 수요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이유다.
▲ 프랑스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가 판매하는 여객이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 영국 정부, 공급업체에 대금을 늦게 지급하는 기업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는 법률을 제정할 계획
영국 정부는 공급업체에 대금을 늦게 지급하는 기업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는 법률을 제정할 계획이다. 현재 최대 대금지급 기간은 60일인데 45일로 줄일 방침이다.
대금 지연은 영국 경제에 연간 £110억 파운드의 손실을 끼치며 매일 38개의 기업을 파산으로 몰고가기 때문이다. 중소기업인 건설업체, 전기업체부터 프리랜스 디자이너, 제조업체 등은 납품 대금을 받기 위해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한다.
중소기업은 대금을 받기 위해 투입하는 노력을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하는데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부는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40억 파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 프랑스 에어버스(Airbus), 2025년 2분기 매출액 €160억9000만 유로
프랑스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에 따르면 2025년 2분기 매출액은 €160억7000만 유로로 집계됐다. 2분기에 인도한 항공긴느 170대로 전년 동기 181대에 비해 줄어들었다.
2분기 민간항공기 사업부의 매출액은 113억10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6% 축소됐다. A321 여객의 엔진 공급에 차질을 빚으면서 하반기 사업도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미국 보잉(Boeing)은 2025년 2분기 손실을 기록했다. 참고로 에어버스는 2024년 2026년 중반까지 2600명을 구조조정한다고 밝혔다.
◇ 영국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 2050년까지 아일랜드 전력 수요량 3분의 2 증가 전망
영국 글로벌 자원시장 분석 기관인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는 2050년까지 아일랜드 전력 수요량이 3분의 2정도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기적으로는 데이터센터가 전력 수요를 늘리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주거용 및 상업용 빌딩의 전기 난방시스템 도입 등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재생에너지는 2030년까지 전기생산량의 80%, 2050년에는 93%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자동차 보급은 2025년 목표는 달성할 가능성이 높지만 2030년 목표는 35% 미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프랑스 에어버스(Airbus)는 경쟁사인 미국 보잉(Boeing)이 품질문제로 고전하는 사이에 사상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엔진 공급의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일랜드는 데이터센터의 증설,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건물의 전기 냉난방장치 설치 증가 등으로 전기 수요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이유다.
▲ 프랑스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가 판매하는 여객이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 영국 정부, 공급업체에 대금을 늦게 지급하는 기업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는 법률을 제정할 계획
영국 정부는 공급업체에 대금을 늦게 지급하는 기업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는 법률을 제정할 계획이다. 현재 최대 대금지급 기간은 60일인데 45일로 줄일 방침이다.
대금 지연은 영국 경제에 연간 £110억 파운드의 손실을 끼치며 매일 38개의 기업을 파산으로 몰고가기 때문이다. 중소기업인 건설업체, 전기업체부터 프리랜스 디자이너, 제조업체 등은 납품 대금을 받기 위해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한다.
중소기업은 대금을 받기 위해 투입하는 노력을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하는데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부는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40억 파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 프랑스 에어버스(Airbus), 2025년 2분기 매출액 €160억9000만 유로
프랑스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Airbus)에 따르면 2025년 2분기 매출액은 €160억7000만 유로로 집계됐다. 2분기에 인도한 항공긴느 170대로 전년 동기 181대에 비해 줄어들었다.
2분기 민간항공기 사업부의 매출액은 113억10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6% 축소됐다. A321 여객의 엔진 공급에 차질을 빚으면서 하반기 사업도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미국 보잉(Boeing)은 2025년 2분기 손실을 기록했다. 참고로 에어버스는 2024년 2026년 중반까지 2600명을 구조조정한다고 밝혔다.
◇ 영국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 2050년까지 아일랜드 전력 수요량 3분의 2 증가 전망
영국 글로벌 자원시장 분석 기관인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는 2050년까지 아일랜드 전력 수요량이 3분의 2정도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기적으로는 데이터센터가 전력 수요를 늘리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주거용 및 상업용 빌딩의 전기 난방시스템 도입 등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재생에너지는 2030년까지 전기생산량의 80%, 2050년에는 93%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자동차 보급은 2025년 목표는 달성할 가능성이 높지만 2030년 목표는 35% 미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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