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페이머스 브랜드, 12개월 동안 매출 35% 감소

김백건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8:25]

[남아공] 페이머스 브랜드, 12개월 동안 매출 35% 감소

김백건 기자 | 입력 : 2021/06/08 [18:25]

남아프리카공화국 다국적 카페 및 레스토랑 체인운영기업인 페이머스 브랜드(Famous Brands)에 따르면 2021년 2월말 마감 기준 12개월 동안 매출은 전년 대비 35% 감소해 R50억랜드에 그쳤다.

연간 영업이익률은 사상 최대치인 3.8% 감소했다. 중국발 코로나-19 사태로 카페 및 레스토랑 등이 대부분 문을 닫고 영업을 못했기 때문이다.

페이머스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카페 및 레스토랑은 다음과 같다. Steers, Debonairs, Fishaways, Milky Lane, Vovo Telo, Europa, Turn 'n Tender 등이다.

페이머스 브랜드는 국내 및 아프리카 대륙 국가들과 중동, 영국 등에서도 레스토랑을 운영해왔다. 모든 지역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악영향을 받았다.

특히 국내 연간 매출은 42%나 감소해 매출액은 5억6700만랜드에 그쳤다. 국내는 특히 알코올 금지와 엄격한 통금 시간 등이 매출액 급감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 페이머스 브랜드(Famous Brands) 홈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