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4월 21일 경제동향, 남아공 캐피텍은행 연말에 교육 · 건물 · 의료 등에 대한 대출 시작 등

김백건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01:39]

[아프리카] 4월 21일 경제동향, 남아공 캐피텍은행 연말에 교육 · 건물 · 의료 등에 대한 대출 시작 등

김백건 기자 | 입력 : 2021/05/27 [01:39]

남아프리카공화국 캐피텍은행(Capitec Bank)에 따르면 2021년 연말에 '목적성 대출' 상품인 교육, 건물, 의료 등에 대한 대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미 시장 테스트는 진행 중이다.

고소득자들을 고객으로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함이다. 상기 대출에는 공급업체에게 직접 지급되는 일회성 금액이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남아프리카공화국 IT기술서비스 기업인 EOH홀딩스(EOH Holdings)에 따르면 지난 6개월 동안 직원 1566명을 감원했다. 사업 운영을 간소화하고 부채를 더욱 줄여왔다.

비핵심적이며 실적이 부실한 사업체를 매각하거나 폐업했다. 특히 IT기술서비스 부문에서 비핵심 사업체를 매각해 878명을 줄인 것이 결정적이다. 사업 운영 효율화 및 폐업으로 270명을 감원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국영전력공사인 에스콤(Eskom)에 따르면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라클(Oracle)이 에스콤 자사의 운영에 매우 중요한 필수 기술 서비스를 중단했다.

양사의 결제 분쟁에서 긍정적인 진행이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전문가들은 오라클 남아공(Oracle South Africa)이 필수 기술 서비스를 철회할 경우 에스콤의 국내 전기 공급 업무에 치명적인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우려해왔다.

 

▲ 오라클(Oracle) 홈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