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다임러그룹, 자동차용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추진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7:36]

[독일] 다임러그룹, 자동차용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추진

김봉석 기자 | 입력 : 2019/08/21 [17:36]

독일 글로벌 자동차제조업체인 다임러그룹(Daimler AG)에 따르면 자동차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솔루션 개발을 위해 유럽 분산원장기술(DLT)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4개의 블록체인 기술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기술회사는 자동차 시스템에서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차량 지갑 솔루션인 가상통화용 최신 스마트지갑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 응용 프로그램에 완전히 자동화된 사용자 인증 및 트랜잭션 처리 기능이 있는 원클릭 이동성 기능이 포함돼 있다.

파트너십을 통해 엔드투엔드 암호화 기능을 갖춘 설비로 이동성을 제공하는 분산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제공될 방침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차량지갑 솔루션은 자동차를 보다 안정적인 정보 소스로 사용할 수 있다. 

가까운 장래에는 승객, 운전자 및 자동차 소유자는 여행요금, 연료, 세금, 수리, 유지보수 비용 및 주차요금 등을 모두 차량지갑을 통해 정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혁신적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자가 다른 클라이언트, 자동차 및 더 많은 주요 인프라 간의 안전한 거래를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으로 판단된다.

▲ 다임러그룹(Daimler AG)의 블록체인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김봉석 기자 
bskim1999@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