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스캔랩, RCT5 보드를 구비한 Basicube 스캔헤드 공개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1/06 [10:57]

[독일] 스캔랩, RCT5 보드를 구비한 Basicube 스캔헤드 공개

김봉석 기자 | 입력 : 2018/11/06 [10:57]

독일의 고정밀 레이저 스캔시스템 전문제조업체인 스캔랩(Scanlab)에 따르면 3D프린팅 전문 전시회인 폼넥스트(Formnext) 에서 SL2-100인터페이스가 장착된 보급형 스캔헤드인 basicCube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Basicube 스캔 헤드는 쓰기 속도가 매우 빠르고 경제적인 소형시스템이라는 장점때문에 매우 인기있고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 비율로 인해 종종 레이저 마킹이나 3D 플라스틱 프린팅용 엔트리 레벨 헤드로 자주 선정된 바 있다.

기존의 XY2-100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basicCube는 RTC4 에 의해서만 제어할 수 있다. 반면에 새로운 Basicube의 SL2-100 인터페이스는 RTC5 보드에 의한 제어를 허용한다.

 RTC4 제어보드에서 8000 개의 명령어만을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버퍼를 가진 반면 RTC5는 백만 개의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는 버퍼를 제공하는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RTC5 제어보드를 사용하면 이러한 스캔 헤드에 전문적인 레이저 가공 소프트웨어인 레이저데스크(Laserdesk)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Basicube의 SL2-100 인터페이스는 레이저 마킹, 표면 유리조각 또는 유사한 응용 분야에서 매우 정교한 레이저 작업과 보다 복잡한 그래픽을 실행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저 데스크는 스캔 헤드의 제어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즉 복잡한 레이저 처리작업을 손쉽게 생성, 관리 및 자동화할 수 있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을 담당한다.

 

▲ 스캔랩의 Basicube 스캔 헤드(출처 : 홈페이지) 

 

김봉석 기자 bskim1999@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